미술관은 상상력, 예리한 관찰력, 풍부한 사고력을 자극하며, 다른 문화, 시대, 세계의 관점, 미적 표현에 대한 감상을 촉진한다. 미술관 환경에서의 학습은 실제 작품과 연결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를 촉진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미술관에서 실제 미술작품과의 접촉을 통한 상호작용적, 참여적
작품 제작 과정 안내, 채색의 기초 지도, 제작 시 유의점, 용구사용지도 등 감상 자료에서는 작품에 대한 배경 설명이 있어야 한다.
미술표현은 대단히 복합적인 조건하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떤 고정된 지도방법에 집착해서는 안 된다. 다양한 방법들을 주어진 수업조건과 학생의 입장에 맞게 융
티볼리(Tivoli) 가까운 곳에 있는 그의 별장에 야외박물관(open-air museum)을 구상하려고 그가 여행했던 지역의 구조물을 복제하여 세우게 하였고, 회화작품 을 위해서는 그것이 늘여 있는 곳이 시선을 끌도록 그리고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방향을 설정하여 특별화랑을 만들게 하였다.(Lewis,G.D.,1984: 8)
미술계의 발전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구매자가 성숙해지며 ‘묻지마’ 투자보다는 작품의 완성도를 보고 인기작가 원로 작가보다는 발전 가능성이 보이는 작가들을 발굴해낸다. 그리고 온라인경매와 인터넷 직거래 시장 등으로 일반인들의 미술에 대한 접근성도 상당히 용이해졌
작품]
1-1. 기본 개념들
1-1-1. 아우라의 개념
“아우라는 어느 정도 근접하기 좋은 먼 거리에서 일회적으로 나타나는 현상”
“어느 여름날 오후 고요하게 지평선 위의 산맥과 고요함 위로 그림자를 드리우는 나뭇가지를 본다. 즉 이 산맥과 나뭇가지의 아우라가 숨을 쉬고 있다.”
체험의